시니어월드USA

Senior World USA

[건강|건강한삶💪] 먹으면 큰일나는 독성 채소!!!

1.껍질을 벗기지 않은 감자
감자 껍질에는 독성이 있는 알칼로이드 배당체가 들어있습니다.만일 감자를 삶거나 구운 다음 껍질을 벗기게 되면 껍질 속의 10퍼센트에 달하는 알칼로이드 배당체가 감자속에 스면들게 됩니다.이런 감자를 사람이 먹으면 몸에 해롭거나 심지어 알칼로이드 배당체에 중독될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감자는 껍질을 벗긴 다음 삶아 먹어야 합니다.


2.갓 뜯은 버섯
산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항상 하는 말이 있습니다.산에서 나는 버섯은 함부로 먹어선 안된다고,갓 뜯은 버섯에는 포트피린류의 물질이 들어있습니다.이 물질은 몸 안에 흡수되면 피부염을 유발하는 물질이라고 합니다.때문에 버섯은 절대 생으로 드시면 안됩니다.마른 버섯으로 채를 볶을 때에도 먼저 맑은 물에 불렸다가 씻어서 조리 하셔야 합니다.


3.검은 반점이 생긴 고구마
껍질이 갈색을 띠거나 껍질에 검은 반점이 생긴 고구마는 흑반병 병균에 오염된 고구마입니다.흑반병 병균이 배출한 독소에는 고구마 케톤과 고구마 케톤 알코올이 들어 있는데 이런 물질은 쓴맛이 날뿐 아니라 몸에 해독작용을 합니다.먹은 후 보통 24시간 내에 메스껍고 토하며 설사하는 등 위장관에서 비정상적인 증상이 나타날 뿐 아니라.심하면 열이 몹시 나고 머리가 아프고 숨이 차고 혼미해 지는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4.화학비료를 쳐서 키운 콩나물
화확비료를 친 콩나물에는 니트로소아민이 들어 잇으므로 이런 콩나물은 절대로 먹지 말아야합니다.그것은 화학비료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기류 화합물이 세균의 작용으르 니트로소아민으로 전화되기 때문입니다.니트로소아민은 사람이 위암이나 식도암,간암에 걸리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그러무리 콩나물에 화학비료를 치지 말아야 하며,이런 콩나물은 절대로 먹지 말아야 합니다.


5.오래된 호박
호박에는 당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때문에 호박을 잘못 보관해 두면 당분히 발효되면서 변질됩니다.호박이 변질되면 술냄새가 나는데 이것을 모르고 먹으면 머리가 어지럽고 온몸이 나른해 지며 중하면 쿠토 설사를 하는 중독 증상이 나타납니다.때문에,오래 두었던 호박을 먹을 경우에는 호박속을 잘 긁어 내고 술냄새가 나는지 확인하고 먹어야 합니다.



6.덜익은 토마토
익지 않은 푸른 토마토는 독성 물질인 솔라닌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먹을 때 떫은 맛이나고 먹은 후 매스껍고 토하며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납니다.그러므로 푸른 토마토를 먹으면 안됩니다.이런 토마토는 생것으로 먹으면 더욱 안좋다고 합니다.토마토는 완전히 익은 완숙 토마토가 가장 좋습니다.


7.썩은 생강
생강은 썩으면 사프롤이라는 독성이 강한 유기물질을 생산합니다.샤프롤은 간암을 쉽게 초래하기 때문에 썩은 생강을 절대로 먹지 말아야 합니다.


8.갓 뜯은 원추리나물
원추리나물에는 콜키신이라는 생물염기가 함유되어 있습니다.이것을 먹으면 몸 안에 유독성 물질이 생기게 됩니다. 만약 몸 안에 3~20밀리그램의 콜키신이 흡수되면 대변과 오줌에 피가 섞여 나가게 되며,심지어 중독되어 사망에 이르게 까지 됩니다.그러므로 원추리 나물은 잘 말려서 먹어야 합니다.그것은 원추리 나물을 가공하여 말렷을때, 찌꺼나 물에 데치므로,독성이 물에 용해되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9.푹 절이지 않은 김치
풋나물이나 갓 등 신선한 채소로 김치를 절일 경우,풋나물은 하루가 지나서 부터 질산염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갓은 20일 정도 되면 질산염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이때 먹으면 김치속의 질산염이 장관 내 세균의 작용으로  독성이 잇는 아질산염으로 전환됩니다.

아질산염은 피속의 헤모글로빈을 산화시킴으로써,피의 산소운반 기능을 잃게 합니다.결과 적으로 몸안에 산소가  부족하게 되며 가슴이 답답하고,숨이 차며 온몸이 나른해지고,정신이 나지 않으며 입술이 새파래지는 등 증상이 나타납니다.그러므로 푹 절이지 않은 김치는 먹지 말아야 합니다.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