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Senior World USA

[건강|상식❗] 아침 공복에 먹으면 독이되는 음식

1.바나나
아침에 가장 만만하게 먹을 수 있는식품은 바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하지만 바나나는 공복에 먹으면 정말로 좋지 않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바나나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과일입니다.이 바나나를 공복에 먹으면 혈액 속에 마그네슘 수치가 극격하게 오를 수 있습니다.이렇게 되면 몸속의 칼슘 균형이 전체적으로 일어나 깨져 버립니다.


2.고구마
고구마를 공복에 먹으면 고구마 속 타닌이라는 성분이 위벽을 자극하고 이로인해 위산이 빈속에 과도하게 분비됩니다. 이렇게 되면 빈속에 속쓰림이 생길 수 있고 식도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고구마 또한 아침 빈속보다는 식사 후 디져트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3.요거트
아침 공복에 요거트를 피해야 하는 이유는 요거트에 함유된 유산균이 공복에 들어가면 위산 때문에 오히려 유산균이 모두 힘을 쓸 수 없게 됩니다.빈 속에 바로 요거트를 드신다면 좋은 효과는 하나도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식사 후에 드신다면 오히려 소화도 도울 수 있고,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귤
귤을 아침식사로 때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하지만 귤에는 유기산과 구연산 같은 산 성분들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산 성분들이 공복에 위장을 자극하여 위산이 크게 증가하고 이로인해 속이 매스껍고 쓰리고 할 수 있으니 가급접이면 공복 빈속에 드시는 것보다는 아침식사 후 드시거나 탄수화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몸에 좋습니다.


5.찬물이나 차가운 음료
아침에 잠을 깨우려고 시원한물을 마시는데,이것은 몸에 안좋은 습관입니다.빈속에 찬물을 마시는 행위는 어느새 돌발성 위구축을 초래 할 수도 있습니다.지금은 그렇게 문제가 없는 거 같아 보이지만 위장을 포함한 우리 몸 모든 곳은 병들게 되고,건강할 때 더욱 더 주의해주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세요.


6.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된 타닌산이 위장의 산도를 높여 위궤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토마토의 용해성 수렴 성분과 펙틴은 좋은 성분이지만,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산과 만나 용해가 어려운 덩어리로 변해 위장을 막고 내부 압력을 증가시킬 위험이 있습니다.이로 인해 소화 불량과 복통이 유발될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7.우유
우유에 들어있는 칼슘과 단백질인 카제인이 위산 분비를 촉진 시킵니다.이는 위벽에 자극을 주는 거라 공복에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또한 빈속에 우유를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특히 우유에 대해선 예민한 분들이 있으니 주의하는게 좋겠습니다.


8.커피
커피는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걸로 유명합니다.커피를 아침 공복에 마시면 속이 쓰리고 위산이 지나치게 많이 생성되어서 역류성 식도염에 걸릴 수도 잇다고 합니다.적당한 카페인은 하루를 시작하는 활력을 불어넣어 주지만, 되도록이면 빈속에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9.감
감에는 타닌산과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그 성분이 위산과 화학반응이 일어난다고 합니다.그러다 보면 큰 덩어리가 생성하게 됩니다.그것이 점점 쌓이다가 보면 담석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고,소화도 잘 안된다고 하니 빈속에 감을 드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10.과일주스
마트에 파는 과일 주스는 실제 과일즙 함량이 아주 적고 설탕이나 액상과당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이런 주스를 아침 공복에 먹으면 혈당치가 높아져 비만이나 대사증후군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100% 과일 주스 역시 마찬가지로 설탕 함량이 많기 때문에 아침에 마시는 것은 되도록이면 피하도록 합시다.


11.시리얼
시리얼은 아침에 먹는 음식 하면 떠오를 만큼 아침식사 대용으로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하지만 사실 시리얼은  가공 처리가 많이 되어 있으며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어떤 제품들은 쿠키나 디저트보다 설탕이 많이 포함하고 있으므로 곡물이나 인공 비타민 같은 것을 추가한다고 건강한 음식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