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여행팁] 시니어 여행시 팁!

시니어 자유여행을 떠나는 시니어를 위한 5가지 팁

시니어 여행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마음처럼 몸이 따라주지 않고, 젊은 여행객들에 비해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 하지만 버킷리스트에 여행을 1순위에 올려놓아도 실행할 용기가 없다면 헛일! 스카이스캐너가 시니어 여행을 위한 팁과 여행지를 소개한다.

스카이스캐너로 항공권 가격 보기

1. 의사 상담 및 복용약 챙기기

여행을 떠나기 전, 지병이 있는 여행객이라면 충분한 약을 준비해야 한다. 평소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여행 전 반드시 주치의와 상담하고 약을 충분히 준비할 필요가 있다. 해외에서는 가이드를 통하더라도 질병에 관한 자세한 의사소통이 힘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소 복용하는 약과 동일한 성분의 약이 없을 수도 있기 때문. 또, 브라질의 아마존과 같이 병원에 가려면 몇 시간이 걸리는 곳도 있으므로 여행지에서 병원까지 거리를 체크하는 등 여행지 의료 시설을 확인하는 것도 필수다.

건강 상태를 고려한 여행을 준비해보자

2. 여행자 보험 가입하기

여행 상품 및 항공권 구입 시 서비스로 제공되는 여행자 보험은 보장 범위나 한도가 적어 실제 사고 발생 시 어려움을 겪기 쉽다. 보험의 가입 여부도 중요하지만, 보험 보장 내역을 꼼꼼히 비교해 본 후 본인에게 적절한 보장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

3. 간편식 준비하기

시니어 여행자의 해외여행 중 큰 불편함 중 하나는 바로 음식. 현지 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한식으로 된 간편식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간편식은 실온에서 장기간 보관 가능할 뿐 아니라 휴대와 조리도 간편해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그중 파우치 형태로 되어 부피가 작아 한 번에 많이 챙길 수 있는 파우치 죽은 아침 식사 대용으로 훌륭하며, 전자레인지나 뜨거운 물에 데우기만 하면 되는 컵밥은 국밥, 덮밥, 비빔밥 등 종류도 다양해 입맛에 맞게 언제 어디서나 한식을 즐길 수 있다.

호텔에서도 쉽게 해먹을 수 있는 간편식을 준비해보자

4. 기계와 친해지기

60대 이상의 시니어 여행객이라면 스마트폰이나 어플리케이션을 잘 다루기 힘든 것은 사실. 하지만 성공적인 시니어 여행을 위해서는 기계와 친해질 필요가 있다! 여행 정보와 번역, 환전 등을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 그중 저렴한 딜과 여행에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스카이스캐너 어플은 필수 중의 필수. 목적지까지 가는 가장 저렴한 비행기 티켓을 검색해줄 뿐만 아니라, 목적지 미정일 경우 원하는 시기에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곳은 어디인지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동일 어플 내에서 항공권 뿐 아니라 호텔, 렌터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일거삼(三)득!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