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이한주의 은퇴이야기] 은퇴 후 제2의 인생 설계

한국은 지금 급속히 빠르게 진행되는 조기 퇴직과 늘어나는 평균수명으로 나라 전체의 고령인구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러다보니 국가가 책임져야 하는 혜택과 본인들이 미처 마련하지 못한 은퇴 준비로 참으로 어려운 현실을 맞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미국은 어떻습니까?


아무리 부유한 미국이라 하더라도 9200만명의 은퇴자들에게 모든 헤택을 준다는 것은 어느 누가 보더라도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만큼 더 많은 인구가 일을 하여 세금을 내고, 더 많은 이민자가 유입되야 하지만 늘어나지 않는 인구와 정부 이민 정책으로 미래가 불 투명합니다.
더우기 코로나로 인하여 모든 세계 경제와 불안감이 더욱 이런 문제를 가중 시키고 있습니다.
또 지금 이 어려운 시기에 점점 없어지는 직업과 폐점하는 비지니스로 우리의 미래는 정말 불투명합니다.
정말이지 갑작스럽게 늘어 나는 평균수명 연장에 대처하지 못한 은퇴준비 우리 부모님 세대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녀 세대에도 크나큰
사회문제로 남게 될 것입니다.


정부에서 많은 홍보를 통해 본인들의 은퇴준비를 하게끔 택스를 연기시켜주시도 하고, 택스를 않 낼 수 있게 해주는 데 정작 우리는 너무 관심을 갖지 않고, 하루 하루를 바쁘게 보냅니다.


정말 우리의 미래를 위해서 무엇일 필요 한지를 즉시해야 합니다. 사라지는 직업과 미래가 불문명한 미래에 대한 나의 사업에 그렇다면 어떤 일을 해야 나의 미래를 올바르게 준비하고 안정적으로 살아 갈 수 있을까요?


앞으로 30년 정도는 은퇴에 관련한 일들이 매우 안정적이고 영향을 다른것에 덜 받게 될 것 입니다.


조그만한 관심과 대화를 통해서 밝은 내일 바라보는 시각을 갖어 보는 것이 우리의 미래를 행복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Han LEE
213) 321-8787
CAL. INS. LIC. # 0K41143
carlitos3840@gmail.com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