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장기간호] 장기간호 혜택들| 알기쉬운 장기요양보험 동영상

▶문= 은퇴 준비로 많은 생각을 하고 있는 50대 후반입니다. 집과 작은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데 주위에서 재산 보호를 위해서 반드시 롱텀케어를 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의 경우를 생각해서 이 보험을 알아보고 싶은데 어떤 종류가 있는지요?

▶답= 롱텀케어란 일상생활 중 6가지(옷입기, 목욕, 등)중에서 2가지 이상을 독립적으로 할 수 없을 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균 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롱텀케어는 은퇴 준비에 빼놓을 수 없게 되었으며 하루 평균 250달러 정도의 비용을 준비 없이 지불하는 것은 어려운 문제입니다. 건강한 현재는 롱텀케어 선택의 폭이 많을 것 같습니다만 지병이 생기고 나면 보험가입이 수월하지 않게 됩니다.

일반적인 롱텀케어 가입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롱텀케어 보험: 가장 정통적인 방법이며 롱텀케어 발생시 양로 간호 시설 뿐 아니라 자택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어뉴어티: 매달 지불 되는 연금에 롱텀케어 발생시 추가혜택을 지불 받게 됩니다. 그리고 남은 잔액이 있다면 수혜자에게 돌아갑니다. 어뉴어티는 건강 상태와 무관하게 가입 가능합니다. (3)생명보험: 생명 보험안에 롱텀케어 옵션이 있는 상품들이 나왔습니다. 기존 생명 보험은 사망시 가족에게만 혜택이 주어지지만 새로운 상품은 살아 생전, 유사시 본인을 위해서도 보상금의 일부를 사용할수 있는 헤택이 적용되므로 일석 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롱텀케어 보험은 롱텀케어 발생시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클레임이 없을 경우 지불했던 보험료를 아깝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만 생명 보험은 언젠가 누군가에게 반드시 혜택이 돌아가므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마지막 4번째는 저소득층들에게 롱텀케어 발생시 혜택이 주어지는 메디칼 입니다. 아직 생명 보험이 없거나 있더라도 충분한 보상금이 없으시다면 생명보험 쪽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으셔서,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