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푸드|레시피🍝] 밥을 지을때 함께 넣으면 좋은 음식

우리의 주식인 흰쌀은 도정 과정 중 영양이 많이 있는 겨와 눈이 떨어져 나가 영양소 함량이 적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밥 지을 때 다른 곡물과 함께 넣어 먹으면 부족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습니다.우리의 주식인 쌀에도 영양이 풍부하지만,밥 지을 때 함께 넣어 먹으면 보약보다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식초
밥을 지을 때 식초를 넣으면 평소보다 최대 약 10배의 단백질이 녹아 나오기 때문에 소화하기 편해지고 흡수도 잘 됩니다.또한 식초를 넣어 지은 밥은 전분을 분해하여 당을 늘려주는데,그 양은 물만 넣어 지은 경우의 2.4배입니다.밥 한그릇으로 피로해복을 원한다면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보리
대표적인 곡물은 바로 보리입니다.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곡물 중 하나입니다.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소화를 돕고 혈당이 오르는 속도를 낮춰 대사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그 뿐만 아니라,열량은 쌀과 비슷하지만,포만감은 높아 체중감량을 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줍니다.또한 보리에든 베타카로틴 성분은 고지혈증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현미
현미는 에너지를 내는 비타민B를 비롯해 단백질 무기질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게다가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만성피로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리롤레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이 물질은 동맥경화와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다만,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에게는 주의가 필요한 곡물입니다.


4.차조
타이민이 풍부한 차조는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과 같은 신겨계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그 뿐만 아니라,엽산과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산부를 비롯해,빈혈이 있는 사람에게 접합한 곡물입니다.그리고 피부 속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나이아신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예방에도 탁월합니다.


5.흑미
이름 그대로 검은 쌀인 흑미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각종 성인병과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의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또한 비타민 E와 섬유소 등의 영양소가 쌀에 비해 훨씬 풍부하기 때문에 쌀과 함께 밥을 지으면 구수하고 쫀득한 맛을 더할 수 있어 좋습니다.



6.귀리
오트밀의 원료인 고단백,저칼로리의 귀리입니다.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하면서 더 유명해졌습니다. 귀리의 베타글루칸을 매일3G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고 심장질환 위험이 23%가 낮아지는 효과가 있으며 풍부한 섬유질은 다이어트와 변비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7.수수
클로코스와 인슐린의 함량을 떨어뜨려 혈당 강화 효과가 잇는 수수는 혈당 상승을 유발하는 물질의 활성을 50%이상 억제하므로 당뇨에 좋은 곡물로 알려져 있습니다.동의보감에는 위장을 보호하고 해독작용을 한다고  되어 있으며,단백질과 무기질,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피부미용과 빈혈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8.기장
기장 추출물은 암세포 사멸 효과가 77%에 이를만큼 항암 효과가 뛰어납니다.무엇보다 암세포에만 반응을 보이고 정상세포를 공격하는 독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뿐만 아니라 당질,지질,단백질,비타민A가 풍부하고 빈혈을 예방하며 설사가 잦은 사람에게 이를 그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9.율무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돕고 혈관질환 예방과 혈당 조절 기능을 기디할수 있는 율무는 무엇보다 몸속의 필요없는 수분을 배출하고 지방을 분해해 부종을 없애는데 좋습니다.특히 나잇살을 빼는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이어트를 기대하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문의사항은 아래 양식을 작성해서 보내주세요.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