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다 젊고 건강한 라이프를 유지하고자 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염원일 것 입니다. 올바른 건강 뉴트리션 상식으로 속시원한 해답을 드리는 뉴트리션니스트 스티븐조와 함께 변화를 체험하시기 바랍니다.
공진단, 경옥고, 우황청심환 이렇게 세가지는 한방의학에 있어 삼대 명약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이 세가지 약은 동의보감, 제중신편, 방약합편과 같은 전통 한의서에 기록된 처방입니다.
이삼대 명약중 공진단은 녹용, 사향, 당귀, 산수유 그리고 산삼을 정해진 비율로 섞어 자연적으로 채취된 꿀의 원액으로 단을 만들어 일정기간 숙성을 시킨다음 순금으로 싼 복약입니다. 예로부터 귀한 약제들이 들어간 것으로 임금 또는 높은 관직을 맡은 관료들만 정무에 시달려 미약해진 심신을 보강하고 기운을 되찾는 원기 회복 보약으로 처방되었습니다.
공진단에 사용되는 녹용은 그 순도와 효력이 높은 분골을 특별한 공법으로 숙성하여 말린 가루를 사용하는데 뼈와 관절의 근육에 영양분을 보충하여 힘이 소생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사향은 혈액의 순환을 모세혈관까지 열어 주고 혈액이 활발히 순환할 수 있는 역할을 하고 당귀는 혈액 생성량을 높이고 순환을 원할하게 하고 산수유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산삼은 정신을 맑게 하고 간의 기능을 높여 주는 일을 함으로 천연 방부제 꿀의 효능과 함께 몸 전체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다시 설명하면 공진단은 근력을 높이면서 모세혈관의 구석구석까지 혈액을 재구성하고 각종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져 오장육부의 기능이 되살아나고 머리가 맑아짐으로 모든 일을 의욕적으로 하는 정신 부양의 결정체 입니다.
특히 산삼이 들어간 공진단을 산삼공진단이라고 하는데 사고나 급작스런 체력 소모로 심신이 미약해진 사람, 집중력과 지구력이 필요한 학생,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신경이 예민한 직장인, 기력이 소진된 노약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복용 시기는 해당 증상이 있는 경우 바로 복용해야 하고 예방차원의 보약으로 복용할때는 계절이 바뀌는 초봄과 초가을에 좋으며 15일-30일 정도 권장하는데 최소 10일 이상 쉬지 않고 복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산삼공진단! 선조들의 지혜와 놀라운 의술이 집약된 명약으로 83세의 장수를 누렸던 제21대 조선의 왕 영조대왕이 경옥고와 함께 즐겨 복용하였다고 합니다.
21세기 생명연장의 꿈이 실현되는 문턱에 선 우리는 무엇보다 본인의 건강은 본인이 챙겨야 날로 발전해가는 초인류문명에 건강한 몸으로 함께 참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티븐조
NHS GOLD R&D Inc
대표 뉴트리션니스트
213-905-0439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에 대해 궁금한 것 등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