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 COVID-19백신의 첫 번째 접종을 받았다면 축하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으려면 두 번째 예방 접종을받 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국에서 일부 사람들은 두 번째 접종을 맞으려고 대혼란에 부딪치고 있습니다. 겨울 폭풍으로 일부 지역에서는 클리닉이 문을 닫았지만 다른 지역은 일시적으로 백신이 부족하여 문을 닫았습니다. 스케줄링 문제에 대해 이런저런 뉴스들이 있기도 합니다..
(편집자주: 엘에이 지역은 오늘부터 백신접종이 재개되었다는 뉴스가 있습니다.)
예약이 취소된 경우 누군가 전화 할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두 번째 백신주사 일정을 다시 잡을 수 있도록 사전에 조치를 취하십시오. 테네시 주 내슈빌에있는 Vanderbilt University Medical Center의 전염병 전문가이자 의료 책임자인 William Schaffner, MD는 조언합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백신이 95 % 효과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현재 미국에서 사용중인 Moderna 및 Pfizer-BioNTech 2 회 백신에 대해 말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2 회 접종을 받으면 효과가 95 %에 불과합니다.”
다음은 두 번째 백신접종에 대해 알아야 할 몇가지 사항입니다.
1. 당신의 부작용은 더 강해질 것입니다
첫 번째 백신 접종에 대해 거의 또는 전혀 반응이 없었던 많은 사람들이 두 번째 백신은 강한 펀치와 같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직업으로 백신을 연구하는 사람들조차도 놀라고 있습니다.
미네소타 주 로체스터에있는 메이요 클리닉의 전염병 전문가이자 메이요의 백신 연구 그룹 책임자 인 Greg Poland, MD는 첫 번째 투여 후 증상이 경미했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는 말 그대로 오한과 101도의 온도로 그를 떨게했습니다.
폴란드는 “타일 레놀 하나를 복용하고 잠자리에 들었다가 다음날 아침에 일어 났을 때 90 % 개선되었으며 정오가 되자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문제가 발생했음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격렬한 면역 반응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
백신에는 살아있는 바이러스가 없기 때문에 백신접종으로는 COVID-19에 걸릴 수가 없습니다.
두 백신의 임상시험 참가자들은 폴란드와 비슷한 경험을했습니다. 예를 들어 Pfizer의 임상 시험에서 18 ~ 55 세 참가자의 31 %가 두 번째 투여 후 열이 발생했다고보고 한 반면, 첫 번째 투여 후 8 %에 불과했습니다. 피로, 오한, 두통 및 근육 / 관절 통증도 두 백신에 대한 두 번째 주사 후 더 흔했습니다.
좋은 소식은 노인들이 백신 반응을 경험할 가능성이 적다는 것입니다. Pfizer 임상 시험에서 55 세 이상인 사람들 중 22 %는 두 번째 투여 후 열이 나고 3 %는 첫 번째 투여 후 체온이 있었습니다.
2. 주사 전에 진통제(Pain Relievers) 복용을 피해야합니다.
2 차 복용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면 예약 전에 진통제를 복용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 (CDC)에 따르면 의사의 조언을 받지 않는 한 그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예방 접종을 앞두고 진통제를 복용하면 백신의 효과가 약화 될 수 있다고 폴란드와 샤프너는 말합니다.
그러나 통증, 발열, 오한 또는 두통과 같은 부작용을 치료하기 위해 백신 접종 후 아세트 아미노펜 (타이레놀) 또는 Advil 또는 Motrin과 같은 비 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를 복용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3. 백신접종 사이의 타이밍이 정확할 필요는 없습니다.
화이자 주사의 두 번째 접종은 첫 번째 접종 후 21일 후에 주어져야합니다. Moderna의 경우 권장되는 복용량 간격은 28일입니다.
그러나 정확한 날짜에 약속을 잡을 수 없거나 어떤 이유로 예약 된 약속을 놓쳐 야하는 경우 CDC는 약간의 기간상 차이를 허용합니다. FDA는 제안 된 간격을 고수하도록 권장하지만 두 번째 접종은 첫 번째 투여 후 최대 6 주까지 투여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약속이 권장 날짜보다 일찍 예정된 경우 나중에 약속을 요청하면 Schaffner는 조언합니다. “시간이 더 걸리면 면역 반응이 완벽하게 잘 작동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하지만 너무 일찍하면 두 번째 복용량이 최적의 반응을 이끌어 내지 못할 수 있습니다.”
4. 두 번째 백신접종은 첫 번째와 동일한 제조업체의 것이어야 합니다.
의사들은 이미 다른 제조업체에서 2 차 접종을받을 수 있는지 묻는 환자의 말을 듣고 있는데, 종종 다른 유형의 백신이 더 편리한 위치에서 제공된다는 사실을 깨닫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CDC는 이에 반대 할 것을 권장합니다. Moderna와 Pfizer 백신은 “서로 또는 다른 COVID-19 백신 제품과 상호 교환 할 수 없습니다.”라고 CDC는 말합니다. ” 혼합 제품 시리즈의 안전성과 효능은 평가되지 않았습니다.”
CDC는 공급 부족으로 인해 누군가의 첫 번째 접종에 사용 된 백신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거나 첫 번째 접종을 위해 어떤 백신을 접종했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와 같은 “예외적 인 상황”에서 화이자 주사와 Moderna 주사의 혼합을 허용합니다.
5. 주사접종 부위의 발진때문에 두 번째 백신접종을 건너 뛰어서는 안됩니다.
첫 번째 주사를 맞은 지 3 ~ 10 일 후에 주사 부위에서 발진을 경험했다면, 이것이 두 번째 주사를 맞을 수있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쪽 팔에 주사를 맞을 것을 권장한다고 CDC는 말합니다.
소수의 사람들이 예방 접종 후 때때로 “COVID 팔”이라고하는 이러한 발진이 발생했습니다. 의사들은 Benadryl과 같은 일반 의약품 항히스타민 제로 치료할 수있는 경미한 알레르기 반응 일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2 월 10 일 발표 된 지침에서 CDC는이 반응이 두 번째 복용량을 맞았을 때 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의 위험을 나타내지 않는다고 믿고 있습니다.
6. 일시적으로 다른 모든 백신을 피해야합니다.
대상 포진이나 Tdap 백신을 맞을 때가되었을 수 있지만, COVID-19 백신 용량 사이에 있다면 보류해야합니다. 다른 백신과 동시에 투여되는 COVID 백신의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CDC는 두 접종 전후 2 주 동안 다른 예방 접종을 피할 것을 권장합니다. 보류는 또한 반응의 원인에 대한 혼란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CDC는 상처 후 파상풍 주사 또는 발병 중 간염 주사와 같이 백신을 피하면 위험에 처하게되는 상황에서 예외를 허용합니다.
7. 완전한 면역이 즉각적으로 생기지는 않습니다.
두 번째 투여 후 신체가 바이러스에 대한 완전한 보호를 구축하려면 2 주가 걸립니다. 그 후에는 COVID-19에 노출 된 사람에게 심각한 질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거의 없을 것이라고 Schaffner는 말합니다. CDC는 또한 COVID-19에 노출 된 사람에게 노출 된 경우 더 이상 격리 할 필요가 없다고 말합니다. 단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는 한: 증상이없고, 두 번째 백신을 접종 한 지 3 개월이 지나지 않았을 경우.
한 가지 가능한 예외는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이라고 Schaffner는 말합니다. 그들은 어느 정도의 면역력을 가지게 될 것이지만“백신이 아무리 강력하더라도 면역 체계가 이미 다소 손상 되었기 때문에 95 %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8. 여전히 마스크를 써야합니다
전문가들은 예방 접종을 완전히 마친 후 손자를 안아도 도는지, 다른 예방 접종을받은 사람들과 사교적으로 모여도 되는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합니다 .
그러나 그들은 당신이 계속해서 가면을 쓰고 공공 장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연습해야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우선 예방 접종을 한 후에도 아플 수있는 작은 기회가 있습니다.
또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계속 옮길 수 있고 조용히 전파 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국가가 집단 면역 (인구의 상당 부분이 질병에 면역이되는 시점)에 도달 할 때까지 모든 사람이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Schaffner는 말합니다. “가면을 쓰지 않고 걸어 다니는 사람들이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있다면, 왼쪽과 오른쪽 사람들은 마스크를 버릴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아직 사회를위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명확해질 때까지 조금 더 마스크를 쓰고 다닙시다.”
사회복지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내용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신가요?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