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의 미래를 위해서 저축을 해야한다는 것은 누구든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저축도 습관인지라 각자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하는 방법도 하는 시기도 모두 다릅니다.
노후에 잘 산다는 것은 경제 활동은 완전히 멈추고 모아 놓은 재산으로 생활하고 남은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또 아픈상황에서 의료비용에 대한 부담을 스스로 준비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만 실질적으로 노후준비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미국에서 재테크를 할 수 있는 곳은 은행, 부동산, 투자기관, 보험회사 4군데가 있습니다.
어느 곳에다가 어떤 방식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지금 여러분들의 성향에 따라서 잘 준비하고 계시겠지만….2000년 911 , 2008년 서브프라임 , 2019년 코로나 등등 우리의 미래를 그 어느 누구도 예측 할 수 없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분산투자를 적극 장려하며, 분산투자가 잘 되고 있는지 전문가와 꼼꼼하게 짚어봐야 하겠습니다.
내년의 경제 전망과 나의 투자 부분이 미리 예측해보는 것도 나의 미래에 대한 안전자산으로의 준비가 될 수 있습니다.
(위 카톡상담방의 비밀번호는 8282입니다.)
Han Lee
213-321-8787
CA Lic. #0K41143
carlitos3840@gmail.com

사회복지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내용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신가요?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