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접종을 모두 마친 주민들은 인파가 붐빌 때를 제외하고 야외에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된다.
연방질병통제예방국 CDC는 오늘(27일) 코로나19 백신을 모두 접종 받은 주민들은 사람들이 다수 모인 곳을 제외하면 야외 마스크 착용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발표했다.
이와 더불어 CDC는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주민들도 야외에서 걷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혼자 달리기를 할 때, 또 가족 구성원들끼리 야외 활동을 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하지만 아직 백신을 모두 접종 받지 않은 주민은 가족 구성원 외 주민과 야외 모임을 가질 때나 식당 야외 식사를 할 경우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콘서트나 스포츠 행사 등 인파가 몰리는 야외 장소와 미용실, 쇼핑몰, 영화관, 미술관 등 공공장소에서도 모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지난 1년 동안 마스크 착용을 강력히 권고해오던 CDC가 이러한 새로운 지침을 발표한 이유는 미국 성인의 절반 이상이 적어도 1차 코로나19 접종 마쳤고3분 1 이상이 완전히 백신 접종을 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라디오코리아 뉴스발췌>
사회복지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내용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신가요?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