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치매 (Dementia)와 알츠하이머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본다.
많은 사람들이 그 차이점을 잘 모르는 것 같아서, 이 칼럼을 마련했다.
먼저, 치매와 알츠하이머의 정의에 대해 알아보자.
치매 란?
치매는 사고력과 기억력 장애를 포함한 일련의 증상을 나타내는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노화의 인지적 저하와 관련이 있는 용어입니다. 그러나 알츠하이머 이외의 문제는 치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매의 다른 일반적인 원인은 헌팅턴병, 파킨슨 병 및 크로이츠 펠트-야콥병입니다.
알츠하이머 병이란?
질병 통제 센터에 따르면 알츠하이머 병은 치매의 일반적인 원인으로 모든 치매 사례의 50 ~ 70 %를 유발합니다. 사실, 알츠하이머는 매우 특정한 형태의 치매입니다. 알츠하이머 병의 증상으로는 사고 장애, 언어 장애 및 혼란이 있습니다. 의사는 혈액 검사, 정신 상태 평가 및 뇌 스캔을 포함하여 치매의 원인을 결정하기 위해 다양한 검사를 사용합니다.
어떻게 다릅니까?
사람이 치매 진단을 받으면 일련의 증상으로 진단됩니다. 이것은 인후통이있는 사람과 비슷합니다. 목이 아프지만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알레르기, 패혈성 인두염 또는 감기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누군가 치매에 걸렸을 때 그 증상의 원인에 대해 말하지 않고 증상을 경험합니다.
알츠하이머 병은 가역적인 질병이 아닙니다. 현재 퇴행성이며 치료할 수 없습니다. 약물 상호 작용이나 비타민 결핍과 같은 일부 형태의 치매는 실제로 가역적이거나 일시적입니다.
치매의 원인이 발견되면 적절한 치료와 상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진단이 내려 질 때까지 치매에 대한 최선의 접근 방식은 참여, 의사 소통 및 사랑의 보살핌입니다.
아래 비디오는 우리의 실제 삶에서 닥칠 수 있는 이러한 현실의 내용을 담은 동영상이다. 함께 시청해 보자.
위 칼럼에 대한,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으셔서,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