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Senior World USA

[뇌건강/치매예방] 치매와 알츠하이머의 원인들

오늘은, 아직 완전히 밝혀지진 않았지만, 치매와 알츠하이머의 원인들에 대해 알아보자.

 

알츠하이머 병의 기초

과학자들은 알츠하이머 병의 플라크, 엉킴 및 기타 생물학적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뇌영상 기술의 발전을 통해 연구자들은 살아있는 뇌에서 비정상적인 아밀로이드 및 타우 단백질의 발생과 확산은 물론 뇌구조 및 기능의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또한 알츠하이머 증상이 나타나기 몇 년 전에 감지 할 수있는 뇌와 체액의 변화를 연구함으로써 질병 과정의 초기 단계를 탐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알츠하이머 병의 원인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진단이 더 쉬워집니다.
알츠하이머 병의 가장 큰 미스터리 중 하나는 그것이 노인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이유입니다. 정상적인 뇌 노화에 대한 연구는이 질문에 대한 빛을 비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학자들은 뇌의 노화와 관련된 변화가 뉴런에 해를 끼치고 알츠하이머 손상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배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화 관련 변화에는 뇌의 특정 부분의 위축 (수축), 염증, 자유 라디칼이라고하는 불안정한 분자의 생성,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 (세포 내 에너지 생성의 붕괴)가 포함됩니다.

 

유전학

대부분의 알츠하이머 병 환자는 증상이 60대 중반에 나타나는 후기 발병 형태의 질병을 앓고 있습니다. 아포지단백 E (APOE) 유전자는 후기 발병 알츠하이머 병에 관여합니다. 이 유전자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APOE ε4는 사람의 질병 발병 위험을 높이고 질병 발병 초기연령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APOE ε4 형태의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고해서 사람이 확실히 알츠하이머 병에 걸릴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며 APOE ε4가없는 일부 사람들도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과학자들은 후기 발병 알츠하이머에 대한 사람의 위험을 다양한 정도로 증가시킬 수있는 게놈 (유기체의 완전한 DNA 세트)에서 관심있는 여러 영역을 확인했습니다.
조기 발병 알츠하이머 병은 30-60 세의 사람들에게 발생하며 알츠하이머 병 환자의 5 % 미만을 차지합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세 가지 유전자 중 하나의 유전 적 변화로 인해 발생하며, 이로 인해 조기 발병 가족 성 알츠하이머 병 또는 FAD로 알려진 유형이 발생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경우,이 질병은 후기 발병 환자와 마찬가지로 특정 원인없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운 증후군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츠하이머에 걸립니다. 다운 증후군 환자는 유해한 아밀로이드를 생성하는 유전자를 포함하는 21 번 염색체를 추가로 가지고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건강, 환경 및 생활 양식 요인

연구에 따르면 유전학을 뛰어 넘는 다양한 요인이 알츠하이머 병의 발병과 진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인지 쇠퇴와 심장병, 뇌졸중, 고혈압과 같은 혈관 상태와 당뇨병 및 비만과 같은 대사 상태 사이의 관계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는 이러한 상태에 대한 위험 요소를 줄이는 것이 알츠하이머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지 여부와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양가있는 식단, 신체 활동, 사회적 참여 및 정신적 자극 활동은 모두 나이가 들어도 건강을 유지하도록 돕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은 또한인지 기능 저하 및 알츠하이머 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임상 시험은 이러한 가능성 중 일부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아래 비디오는, 치매/알츠하이머에 대한 우리의 실제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이다. 함께 시청해 보자.

 

위 칼럼에 대한,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으셔서,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