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는 아주 멀리 있는 것처럼 느껴지고 당장 내 앞에 보이는 것에만 집중을 하다 보니 시간이 지나 은퇴준비를 미쳐하지 못하고 준비시기를 지나치는 경우가 많아지는 현실입니다.
한국의 통계자료에 의하면 현재 노인의 50% 이상이 노년빈곤층으로 열악한 노후를 맞이하고어렵게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자녀들에게 모든 정성을 쏟고 늘어난 평균수명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하지 못한 것이
현실의 결과로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세계에서 경제적으로 튼튼한 민족이 유태인이라는 것은 우리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만, 그들은 어떻게 하여 세계의 경제를 장악하는 것일까요? 우리와는 다르게 어려서부터 돈에 대해서 가르치고 시간의 소중함 배우면서 이자와 시간의 복합된 원리를 최대한으로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어느 한곳에 투자의 부를 형성하면 집중 투자를 하는 우리와는 달리 분산투자의 정의도 확실하게 인식하고 몸소 행동으로 실천합니다.
그들은 1% 이자의 효과가 얼마나 대단한지를 오래전부터 몸소 체험하고 그들만의 문화로 자리잡기를 세대가 바뀌면서도 그들만의 노하루를 전수하고 계승시키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높은 이자를 받는 곳을 어느 곳에서든 찾고, 그 이자가 계속적으로 불어날 수 있는
시간을 통하여 부를 축적한다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피할 수 없는 것이 택스인데,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는지 또 어떻게 하면 택스를 합법적으로 내지않고 나의 안전 자산으로 만들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알기때문에 오늘날 모든 경제력이 그들에 의해 움직이고 있는 것 입니다.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커피, 소프트웨어, 금융회사, 웹사이트 등등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유명한 업체들의 주인이 모두 유태인들 입니다.
은퇴는 누구든지 하는 시기가 오고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노후생활을 단지 나의 목표로만 세우는 것보다는 하루 빨리 철저한 계획과 함께 설정하셔야 합니다.
정말 유태인은 지혜로운 것 같군요. 우리도, 미리미리 준비해서 큰 부를 축적해야 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