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블루베리
블루베리를 얼려 먹으면 영양소를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블루베리를 수확함과 동시에 즉시 냉동 보관을 하게 되면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농도가 증가하게 됩니다.안토시아닌은 보랏빛을 띠게 되는데 우리 몸에서 활성 산소의 축척을 막아줍니다.또한 블루베리를 생으로 먹는 것에 비해 얼려먹엇을 때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2.두부
두부를 얼려먹으면 단백질 농도가 높아져서 적은 열량에도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두부처럼 수분이 많은 식품을 얼리게 되면 수분은 바져나가지만 단백질 같은 영양소는 입자가 커져 바져나가지 못하고 응축되어 버립니다.따라서 상온에 있을 때보다 얼렸을 때 크기는 작아지지만 영양소는 얼리기 전과 거의 비슷하세 들어있는 상태가 됩니다.생두부와 얼린 두부를 비교하면 얼린 두부의 단밸질 농도는 생두부의 5배 이상입니다.
3.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비타민B,비타민C,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냉동 보관을 하면 비타민과 영양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고 식감도 더 좋아집니다.아보카도의 껍질을 벗겨낸 뒤 냉동실에서 약 2시간 가량 얼리면 속은 부드럽고 겉은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4.브로콜리
채소 같은 식품들은 상온에 보관할 경우 햇빛에 의해 비타민이 빠져나가기 쉽기 때문에 햇빛이 들지 않은 상태에서의 냉동 보관은 브로콜리나 블루베리 같은 음식들의 비타민 함량유지에 큰 도움을 줍니다.븤로콜리를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보다 얼려서 보관한 다음 먹는 것이 비타민을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5.양파
양파에 있는 사이클로알리인은 혈전을 녹이고 피를 맑게 해주어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파를 얼리면 이 성분의 함량이 더 높아집니다.야파를 믹서기에 곱게 갈아 얼음틀에 넣어 얼린후 한조각씩 사용하면 좋습니다.각설탕 대신 양파 얼음 조각을 사용해 감칠맛도 더하고 건강도 지킬수 있습니다.
6.오디
한 건강 프로그램에서 얼리면 약이 되는 식재료 1위에 오디가 꼽힌 적이 있습니다.오디를 얼리게 되면 안토시아닌 성분이 상승하기 때문입니다.안토시아닌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관을 탄력있게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특히 체내 수분이 빠져나가 혈액의 점도가 높아지고 끈적거리기 쉬운 더운 날씨에 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얼린 오디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팽이버섯
팽이버섯에는 지방 연소를 촉진시키는 버섯 키토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팽이버섯도 얼리면 더 건강한 식품이 됩니다.팽이버섯은 세포벽이 단단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조리햇을 때는 함유되어 있는 키토산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습니다.팽이버섯을 믹서로 갈아 얼려두엇다가 조리하면 단단한 세포벽이 찢겨져 세포 속 성분이 쉽게 나오게 됩니다.즉,더많은 키토산을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8.체리
새콤달콤한 체리를 얼려 먹게되면 체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좀더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체리의 씨를 빼고 냉동 보관해 두엇다가 주스로 갈아마시면 안토시아닌을 더 풍부하게 섭취할수 있습니다.
9.시금치
시금치에는 피로회복과 빈혈,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철분을 비홋해 엽산과 섬유질,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시금치를 얼려서 먹어도 맛에는 별다른 차이가 없어서 얼려먹는 것이 보관도 오래할 수 있고,칼슘과 비타민E 등의 영양성분이 훨씬 풍부해져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10.콩
콩을 열려 먹으면 영양 성분이 더 풍부하고 오래 보존되는 대표적인 식재료 입니다.콩을 냉동 보관하면 비타민과 미네랄이 거의 그대로 보존되지만 수확 이후 상온 보관하면 영양이 손실됩니다.콩의 한 종류인 생두를 7일동안 저장고에 보관하면 비타민C가 77%손실 됩니다.얼린 콩으로 요리하는 것이 신성한 콩으로 요리하는 것보다 비타민A손실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바나나
바나나는 우리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섭취하는 음식중 하나입니다.바나나에는 영양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시 올 수 있는 영양 불균형과 변비를 예방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바나나를 얼려 먹으면 바나나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 2배 증가합니다,폴리페놀은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문의사항은 아래 양식을 작성해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