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오스틴김의 이민법 Q&A] 시민권과 정부혜택 (Public Charge)

[시민권] Public Charge/메디케이드(메디칼)/푸드스탬프(칼후레쉬)

[질문] 그럼 영주권 신분시 메디케이드와 함께 푸드스탬프를 받게되도 시민권 신청시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지요?
지금 상황이 너무 막막했는데..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H&H Law의 답변] 예전과 같이 cash assistance 가 아닌 program 은 public charge rule 에 속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위 내용은 변호사 – 고객 간 상담이 아니며 법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H&H Law a Professional Law Corp.
Tel: 714-714-0015

[시민권] 정부지원(Public Charge)/메디케이드(메디칼)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North Carolina 에 살고있습니다.
이번에 남편이 실직을 하게되서 오바마케어에 가입하려고하는데 메디케이드 신청이 가능하다고 떠서 질문드립니다.
작년에 영주권을 받았는데 메디케이드를 받게되면 시민권 신청시 문제가 될까요? 영주권 받은후 5년동안은 정부지원 받으면 안된다고 들은거 같은데 맞는지요? 
감사합니다.

[H&H Law의 답변] Biden 정부가 Trump 정부의 public charge rule 을 중단하면서 medicaid 는 (long-term institution care 은 빼고) public charge 에 속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위 내용은 변호사 – 고객 간 상담이 아니며 법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H&H Law a Professional Law Corp.
Tel: 714-714-0015

이민법 전문 오스틴 김

이민법에 관하여 질문이 있으시면, 오스틴 김 변호사 사무실 (714) 714-0015로 연락하십시요. 전화상담 하실때는, [시니어월드USA]에서 보시고 연락하셨다고 말씀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내용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신가요?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