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오스틴김의 이민법 Q&A] 영주권 I-485에 employment history | 영주권 갱신

[영주권] I-485에 employment history.

[질문] 안녕하세요 변호사님,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으로 영주권 서류 작성중인 h1b 비자 홀더입니다.
h1b가 2022년 8월에 만료되고요. 이후에 3년 연장할 수는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A라는 회사에서 일하고 있고 여기서 h1b를 받았고요.
이 회사에서 풀타임전에 6개월 B라는 회사를 통해 A회사에서 컨트랙터로 일했습니다. 이때는 OPT였고요.

현재회사는 2018년 3월부터 풀타임이라 그걸 기재하면되고 그 전 직장에는 직장명을 뭘 기재해야하나요?
실제일을 한 현재회사를 기재하나요? 아니면 w2 폼에 적힌 컨트랙터 회사를 적나요?

그리고 한국에서 마지막으로 잠깐 일한 회사가 원래 서울에서 근무했는데 검색해보니
주소가 바뀌었거든요 대전인가 경기도로. 그럼 이 새 주소를 넣어야하나요?

그리고 취업/여행허가서를 같이 신청하면, 일단 해외 여행은 가능한거죠?
이게 나오기 전에도 h1b 스탬프로 여행 할 수 있나요? 예를 들어 연말까지 안나온다면 한국에 다녀올 수 있나요?
h1b 비자 스탬프를 이용해서요.

감사합니다.

[H&H Law의 답변] OPT 로 일을 하신 회사는 W-2 에 나와 있는 회사 이름을 적으시면 됩니다.  한국에서 일을 한 회사의 주소는 예전 일을 하실때의 주소를 적으시면 되고 여행은 여행허가서 나오기 전에 H-1B stamp 으로 가능합니다..

위 내용은 변호사 – 고객 간 상담이 아니며 법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H&H Law a Professional Law Corp.
Tel: 714-714-0015

[영주권] 영주권 갱신

[질문]

변호사님 안녕하세요
영주권 갱신중에 라스트 네임이 잘못되어 우편으로 정정해 달라는 편지를 어제 보냈는데 오늘바이오 메트릭스 스캐쥴이 편지로 왔는데요..당연히 라스트 네임이 틀린채로 왔구요
아경우 그냥 가서 지문을 찍어야하나요 아님 라스트네암이 바뀔때 까지 기다렸다 다시 스캐쥴을 잡아야 하나요

감사합니다.

[H&H Law의 답변] 지문은 schedule 된 날짜에 가시고 가실때 ID 와 정정요청 편지 사본을 가지고 가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변호사 – 고객 간 상담이 아니며 법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H&H Law a Professional Law Corp.
Tel: 714-714-0015

이민법 전문 오스틴 김

이민법에 관하여 질문이 있으시면, 오스틴 김 변호사 사무실 (714) 714-0015로 연락하십시요. 전화상담 하실때는, [시니어월드USA]에서 보시고 연락하셨다고 말씀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내용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신가요?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