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코로나19] 영국 언론 “65세 이상 고령자, 코로나19 재감염 확률 높아”

vaccine, chemist, syringe

65세 이상인 경우 재감염 억제율 47%”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렸던 사람 중 65세 이상 고령자는 코로나19에 다시 감염될 위험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8일 덴마크 스타텐스 혈청연구소 연구 결과에 따르면 65세 미만인 경우 코로나19에서 완치된 후 최소 6개월간은 재감염 억제율이 약 80%로 나타났다.

그러나 65세 이상인 경우 재감염 억제율이 47%에 불과했다.

이에 대해 스타텐스 혈청연구소 스텐 에델베르 박사는 “젊고 건강한 사람은 코로나19에 재감염되는 경우가 드물었지만, 고령층의 경우 재감염 위험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고령층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이 같은 연구 결과는 의학 전문지 ‘랜싯’ 최근호에 발표됐다.

영국 임피리얼 칼리지 런던의 로즈메리 보이턴, 대니얼 올트먼 교수는 이 저널에서 “재감염 억제율이 일반적으로 80%에 불과하고 65세 이상에서는 47%로 떨어진다는 것은 선행 연구에서 발표된 것보다 우려스러운 수치”라면서 “글로벌 백신 접종 프로그램이 영구적인 해결책”이라고 설명했다.

사회복지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내용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신가요?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

Like this article?

Share on facebook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Share on Linkdin
Share on pinterest
Share on Pinterest

Leave a comment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