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이한주의 은퇴이야기] 생명보험 가입의 필요성

코로나의 전염이 더욱 진화적으로 변하고 우리의 삶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은 피해와 손실을 당하고 불확실한 미래를 초래하고 있는 현 상황에 가장 소중한 우리의 삶이 하루 아침에 사랑하는 가족과 이별을 한다고 생각하면 너무나 슬프고 허무합니다.

그 슬픔도 잠시, 배우자나 어린 자녀가 있다면 그 가정의 모든 경제적인 책임은 남아있는 가족들의 몫으로 돌아 갈 것입니다. 남은 가족들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본 생활비 , 자녀학자금과 양육비용 , 집 모기지 , 각종 채무등등 정말로 남은 배우자가 감당하기 어려운 책임이 아닐까요?

과거에는 신경쓰지 않은 부분들에 대해서 신중히 생각 해 볼 문제인데, 코로나로 인하여 갑자스런 죽음은 이제 남의 일이 아닌 내가족이나 친한 지인이 될 수 있는 것 입니다.

물론 지금은 백신 접종도 하고 있고, 정부에서 발표하는 사회 지침을 철저히 지키고 예방한다면 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우리의 새로운 삶을 영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또 사망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오랜 기간동안 아프게되면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 의료비용에 관한 지출이나 가정 경제에 임무를 못 하게 되므로 그런 부분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생명보험이야말로 이제는 없어서는 안되는 무형 재산이 됩니다.

필요없다고 생각하다가 막상 나이가 들어서 가입을 하려할때 건강상태와 나이에 대한 부담이 상당히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경험이 있거나 약을 복용하는 여건에 따라서 그리고 나이가 많을 수록 보험료가 증가하다보니 결정하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막상 결정을 하니 보험회사의 조건에 맞지 않다보니 내가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보험회사의 자격 조건에 따라 결정이 나는 상황이 게 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한살이라도 젊을때 가입을 하시는 것이 바람직한 것이므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하시고 나와 나의 가족을 위한 미래의 투자라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이 코로나가 언제 종식이 될지 모르고, 설사 끝난다하더라도 우리의 인생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옵션이 아닌 필수가 되야하는 것입니다.

요즈음처럼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여러 종류의 보험에 나에게 맞는 것을 찾으신다면 경제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 상품도 있으니 미리 걱정하지마시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Han Ju Lee

213) 321-8787

CA Lic # 0K41143

carlitos3840@gmail.com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