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세계뉴스} 아이슬란드 화산: 레이캬네스 반도에서 800년만에 폭발!!

[출처]: 유튜브 <포착된 화산 용암>

아이슬란드 수도 레이캬비크 인근에서 19일 화산이 분출했다.

아이슬란드 기상청은 레이캬비크에서 남서쪽으로 30㎞ 떨어진 레이캬네스 반도의 파그라달스피아들(Fagradalsfjall) 지역에서 500미터에서 700미터 높이의 화산이 분출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레이캬네스 반도에서 화산이 분출된 건 800년 전인 1240년 이후 처음이다.

아이슬란드에서는 지난 3주간 4만번이 넘는 지진이 일어났다.

아이슬란드에서는 2010년 에야피얏라흐요쿳(Eyjafjallajokull) 화산 폭발로 하늘이 잿더미로 가득차 항공 운항이 중단된 바 있다.

다행히 이번 화산은 그만큼의 화산재를 분출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슬란드 기상청은 이날 현지시각 오후 8시 45분경 첫 폭발이 일어났다고 밝혔다.

Presentational white space
폭발은 이후 웹캠과 위성 사진 등으로 확인됐다.

또 레이캬비크에서 파견한 헬기가 용암이 흘러나오는 장면을 포착하기도 했다.

화산에서 8km 거리에 사는 한 주민은 로이터통신에 “하늘이 붉게 타오르는 모습을 창문으로 봤다”며 “여기 사는 모두가 차를 타고 이동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폭발 몇 시간 전 파그라달스피아들에서 1.2km 떨어진 지역에서 규모 3.1의 지진이 발생해 화산 분출 가능성이 예고됐었다.

화산 100여개를 보유한 아이슬란드는 유라시아판과 북아메리카판 사이에 위치해 있어 화산의 분화 활동이 활발하다.

사회복지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내용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신가요?4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