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보험용어 A-Z시리즈👍] 영어 보험용어를 알기쉽게 풀이 – 06

많은 시니어분들이 보험관련 편지를 받았을때, 영어로 된 용어 (Terminology) 때문에 읽기를 포기한다.

그래서, 시니어월드USA에서는 보험 용어를 알기쉽게 풀이하는 [보험용어 A-Z] 시리즈를 연재한다.

전시간에 이어 알아보자.

Carrier (캐리어)

특정 보험계약을 다루는 보험회사를 말한다. 대부분의 보험회사들이 “Insurance Company” 또는 “Insurer”라 불리기를 선호하고 있다. Carrier 는 한편으로는 일반 운송업계도 쓰는 단어이기에 혼돈을 야기할 수 있다.

Cash Surrender Value (캐쉬 써렌더 밸류)

현금가치를 적용하는 영구성 생명보험에서 중도 해약 때 지불하는 중도 해약 금이다. 이 금액을 보험 가입인이 최종적으로 받음으로써 가입했던 보험회사의 혜택은 종료가 된다.

Causes of Loss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용어로 손해보험에서 사용하던 “Perils”를 대체하는 용어이다.

.

Certificate

보험 계약이 설정됨과 동시에 보험혜택 규정을 표기한 보험 증서를 말한다.

Chronic Illness (만성질환)

오래 지속되거나 차도가 늦은 건강상태나 질병을 말한다.  심장병, 뇌졸증, 관절염, 만성호흡기병, 암, 비만 등이 만성 질환에 속한다.

한편 만성(慢性)은 버릇이 되다시피 하여 쉽게 고쳐지지 아니하는 상태나 성질로 특히 의학에서는 병이 급하거나 심하지도 아니하면서 쉽게 낫지도 아니하는 성질의 병명을 지칭하기도 한다.

그러나, 생명보험에서는, 특약조건중에 충분한 보조가 없을 경우 일상생활 활동 (Activities of Daily Living, ADLs) 6개 중 적어도 2개를 수행할 수 없는 상황엥 해당한다. 심한 인지 능력 장애로 인해 피보험자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려면 상당한 정도로 타인의 감독이 필요한 경우에 해당된다. 일상생활 활동(ADLs)에는 목욕하기, 옷입기, 용변보기, 이동하기, 배설자제, 식사하기가 포함된다.

Claim

보험 규정에 명시된 대로 보험혜택을 요구하는 절차를 말한다.

보험에 관해 문의사항은 아래 양식이나 카톡상담방 연결을 통해 하세요.

(다음 시간에 계속)

사회복지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내용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신가요?4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