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마크정의 전문가칼럼] 메디케어 보험료 절감하는 방법

문 : 메디케어 서플멘탈 보험과 처방전약 보험을 가지고 있는 시니어입니다. 보험료를  매월 250달러 정도 내는데 부담이 됩니다.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 정부에서 주는 플랜은 메디케어 파트 A와 B가 있는데, 파트 A는 병원 입원이나 전문요양시설 호스피스 홈헬스케어 같은 커버리지이고, 파트B는 닥터방문이나 외래진료 그리고 휠체어나 보조기구 그리고 예방진료 및 검사에 대한 커버리지입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처방전약 커버리지가 포함이 안되어있으며 통상적으로 80%만 커버되기 때문에 나머지 20%를 본인이 부담해야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제 이걸 보충하는 방법으로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서플멘타탈 보험즉 다른 말로  메디갭이라고 해서 메디케어 보조프로그램을 구입하고 처방전약 플랜인 파트D플랜을 구입하는것이고, 또 다른 방법 하나는 파트 C라는 HMO플랜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다시 정리하면 오리지널 메디케어를 유지하면서   파트 D 플랜과  보조프로그램을 구입하던지 아니면 이런 내용들이 하나로 다들어가있는 묶음 플랜인 파트 C로 바꾸시는 것입니다. 

사용하는 면에서는 메디케어나 보조프로그램이 PPO 형태이기 때문에 원하는 닥터나 병원을 선택하실 수 있어서 좋을 거고, 비용적인 면에서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파트 C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 하신 분께서는 본인의 건강상태를 먼저 고려하셔서 현재 지병이 있고 전문의나 전문진료병원을 다니고 있는 상태라면 가급적 현재의  서플멘탈보험과 처방전 파트 D 플랜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보험사별로 플랜에 따라 보험료가 각각 다르고 개런티로 플랜을 변경할 수 있는 여러 조건들이 있으니 전문에이전트를 통하여 상담한 후 보험료 절감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보험료가 없거나 매우 저렴한 파트 C로 바꾸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요즈음은 일부 보험사에서  파트 B 보험료를 일정금액 대신 내주는 플랜들이 나와있고 그외에 모든 회사들이 침치료나 치과, 안경, 휘트니스프로그램등의 혜택도 추가로 제공하므로 본인에게 필요한 혜택이나 처방전약 가격등을 꼼꼼이 따지셔서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연소득이나 재산 내역에 따라 정부에서 제공하는 메디캘(Medi-Cal)이나 네가지 종류의  메디케어 세이빙프로그램에 가입자격이 되는지 검토해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위의 칼럼내용에 질문이 있으신 분은 마크정 메디케어 전문가 (213-820-3162)로 연락하시거나,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연결하셔서, ‘메디케어 문의’라고 적으시면 됩니다.

또는, 아래 시니어월드 카톡방으로 연결 후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내용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신가요?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