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월드뉴스] 맥도날드, 방탄소년단과 손잡고 6개 대륙 49개국에 “BTS 밀” 출시..

맥도날드 제품을 손에 들고 있는 BTS/BTS 트위터
맥도날드 제품을 손에 들고 있는 BTS/BTS 트위터

다국적 패스트푸드 기업 맥도날드가 한국 아이돌 방탄소년단(BTS)과 손을 잡고 세트 메뉴를 출시한다고 19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감자튀김으로 BTS의 대표 로고 모양을 표현한 맥도날드/맥도날드 트위터
감자튀김으로 BTS의 대표 로고 모양을 표현한 맥도날드/맥도날드 트위터

보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다음달 미국, 캐나다, 브라질 등 11국에서 ‘BTS 세트 메뉴’(BTS MEAL)를 내놓는다. 맥도날드는 이후 6개 대륙 49국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BTS 세트에는 10조각의 치킨 맥너겟과 중간 크기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인기 소스이지만 미국에서는 선보인 적 없는 스위트 칠리소스와 케이준 디핑소스도 메뉴와 함께 제공된다. 맥도날드 측은 “한국의 인기 레시피”라고 했다.

맥도날드 미국 담당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모건 플래틀리는 성명에서 “오직 맥도날드만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객들이 자신들이 사랑하는 밴드에 더 가깝게 갈 수 있도록 할 수 있다는 데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가 유명 뮤지션과 컬래버를 한 것은 처음이 아니다. 작년 9월엔 미국 힙합 가수 트래비스 스콧 세트메뉴를 출시했고, 스콧은 맥도날드 세트메뉴 덕에 최소 2000만달러(약 223억원)를 벌어들인 바 있다.

작년 9월 맥도날드가 미국에서 출시한 힙합 가수 트래비스 스콧의 세트메뉴./트위터
작년 9월 맥도날드가 미국에서 출시한 힙합 가수 트래비스 스콧의 세트메뉴./트위터

가수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는 우피 골드버그, 조 몬태나, 밀리 바비 브라운 등의 셀럽을 내세운 슈퍼볼 메뉴도 출시한 바 있다. 하지만 모두 미국에서만 판매돼 이번에 전세계에 출시되는 BTS 세트 메뉴에 기대가 크다고 외신들은 보도했다.

한정판인 BTS 세트 메뉴는 5월 26일부터 6월 20일까지 약 1달간 판매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5월 27일(한국 시각)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이번 소식을 전하면서 감자튀김으로 BTS 로고를 만들고 BTS 색깔인 보라색 배경으로 각국 출시일을 전하며 아미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사회복지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내용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신가요?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