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스티븐조의 건강이야기] 병의 근원을 해결하는 식이유황

보다 젊고 건강한 라이프를 유지하고자 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염원일 것 입니다. 올바른 건강 뉴트리션 상식으로 속시원한 해답을 드리는 뉴트리션니스트 스티븐조와 함께 변화를 체험하시기 바랍니다.

흔히들 유황이라고 하면 독성 물질로 섭취했을때 몸을 상하게 하거나 심하면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대 의서들에 보면 유황을 치료제로 사용했던 기록이 있습니다. 유황은 광물성, 동물성, 식물성으로 나눌수 있는데 광물성 유황의 경우 치명적인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식물성 식이 유황은 인체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이를 영어로 MSM(Methyl Sulfonyl Methane)라고 합니다. 유황은 대부분의 식물에 함유되어 있지만 소나무와 잣나무에서 나오는 진액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나무에서 나온 진액에서 추출한 유황은 백색으로 물에 완전히 용해됩니다. 

MSM은 관절에 도움을 준다고 관절 치료를 위해 복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MSM 즉 식이 유황이 체내에 발생한 염증을 빠른 속도로 진정시키는 소염 효능이 있어서 통증을 유발하는 관절 염증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좀 더 식이유황의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식이 유황은 미국에 쉽게 채취할 수 있는 잣나무에서 추출한 것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아시아 고대 의서에 의거하면 소나무에서 나온 송진에서 추출한 유황만을 약재로 인정합니다. 이는 체내 염증을 완화하는 소염 작용뿐만아니라 상한 음식이나 알러지를 유발하는 음식을 섭취하여 생긴 부작용에 대한 빠른 진정 효과, 피부 재생 효과 특히 상처 같은 흉터, 주름 제거 효과,  폐기능 장애, 각종 궤양, 편두통, 알치하이머, 감염성 질환, 만성 피로, 콜레스테롤, 게실증, 당뇨, 기관지 관련, 천식 등의 질환에 도움을 주고 치료를 합니다. 본 내용은 미국의 유명 온라인 의학 메거진 WebMD에도 소개된 바 있습니다.

제가 상담해 드려서 효과를 보신 분들 중에는 당뇨, 손가락 마디가 휘어지는 골관절염에 효과가 뛰어 났고 식중독에는 남녀노소 모두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또한 만성 소화 불량, 역류성 식도염에도 좋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복용법은 연령과 증상에 따라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 뉴트리셔니스트의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티븐조 뉴트리션니스트

NHS GOLD R&D Inc

상담 또는 문의213-277-8866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에 대해 궁금한 것 등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