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스티븐조의 건강이야기] 간기능을 회복시키는 밀크시슬

보다 젊고 건강한 라이프를 유지하고자 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염원일 것 입니다. 올바른 건강 뉴트리션 상식으로 속시원한 해답을 드리는 뉴트리션니스트 스티븐조와 함께 변화를 체험하시기 바랍니다.

간은 우리 체내의 기관 중 제일 중요한 기관 중에 하나로 물질 대사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에너지원인 글루코겐을 저장하고 수명이 다한 적혈구를 분해하며 단백질을 합성하는 일을 하고 또한 우리 몸에 필요한 호르몬을 생성하는 일,  다양한 독성을 해독하는 일을 합니다. 

이런 일을 하는 간의 기능을 높여주는 약초 중 하나인 엉겅퀴란 식물이 있습니다. 엉겅퀴의 열매와 줄기안에 우유 빛의 하얀 액체를 밀크시슬(Milk Thistle)이라고 합니다. 그 액체는 실리마린, 베타카로틴, 아파게닌, 아연, 철분, 레티놀등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중 실리마린(Silymarin) 성분이 간의 기능을 개선하는 데 효능이 있습니다.

실리마린은 간에서 발생하는 간염, 간경화증, 황달, 담낭장애에 효능이 있고 더 나아가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제2형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2016년 Pharm Bio의 연구결과 보고에 밀크시슬이 동물, 사람 모두 간의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결과가 발표된바 있습니다. 

실리마린은 간안에 생성되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낮추고 산화가 되는 것을 막는 산화방지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 연구에 보면 피부 염증에도 큰 효능을 보여 직접적으로 염증에 투여하는 치료제로도 연구되고 있습니다.

실리마린의 효능을 보면 간을 건강하게 하고 피부 세포를 보호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뇌졸증을 예방하고 인슐린의 저항성을 감소시켜 당뇨에 좋고 산화 작용에 강한 반대 작용을 하여 노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밀크시슬은 분말로 정제하여 캡슐한 제품과 액체 형태를 젤라틴 젤캡슐에 넣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최근 밀크시슬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간을 보호하고 기능을 개선하는데 확실한 효능이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간을 보호하는 대표적인 것으로 엉겅퀴, 민들레, 산삼을 들 수 있는데 이들 성분을 함께 배합해서 캡슐화 한 제품도 있고 밀크시슬의 실리마린 성분이 간에 잘 도달할 수 있도록 이소실리마린, 아이소실리마린이 같이 함유된 보다 진보된 밀크시슬 제품이 있습니다.

간은 국가의 정무를 돌보는 국무총리와 같은 일을 우리 체내에서 합니다. 때문에 간이 건강해야 우리 몸이 건강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은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좋은 습관입니다.

스티븐조

NHS GOLD R&D Inc

대표 뉴트리션니스트

213-277-8866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에 대해 궁금한 것 등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

Leave a Reply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