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월드USA

[미국뉴스] 600불 경기부양금 (Stimulus Check) 지급 프로세싱 보여주는 사이트

IRS 현금 지급 프로세싱 보여주는 사이트 개설

순차적 자동 이체…체크 우편발송은 시간 걸려

지난달 연방의회를 통과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뒤늦은 서명으로 확정된 추가 경기부양 패키지에 따라 연방 정부의 1인당 600달러씩의 현금 지급이 개시된 가운데 연방 국세청이 현금을 현재까지 지급받은 못한 주민들을 위한 웹사이틀 오픈했다.

이에 따라 세금 보고시 게재한 은행 계좌로 현재까지 현금이 입금되지 않은 주민은 IRS의 관련 사이트를 확인하면 된다.

연방 재무부는 지난달 30일부터 국세청(IRS)을 통한 현금 지급이 시작됐다고 발표했는데, 이에 따라 상당수 한인들은 4일 현재 자동이체로 현금을 받기 시작했다.하지만 상당수 한인들은 현재도 돈이 들어오기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2차 경기 부양금을 과연 언제, 어떻게 받을 수 있을지 연방 재무부가 밝힌 현금 지급 계획 자료를 토대로 일문일답으로 정리한다.

-언제 받게 되나

▲연방 재무부는 지난 1차 경기부양 현금 지급 때 IRS에 계좌번호 정보가 이미 제출돼 있는 납세자들에게는 1인당 600달러씩의 현금이 계좌이체 방식으로 자동 지급된다고 밝혔다. 지급 시점은 지난달 29일 밤 시작돼 1월 초까지 이뤄질 것이라고 재무부는 밝혔는데, 전문가들은 계좌이체 자동 지급의 경우 순차적으 1~2주 내에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자동이체 계좌가 없는 사람은

▲실제 종이체크나 데빗카드로 받게 된다. 재무부는 지난달 30일부터 체크나 데빗카드 발송 준비를 시작했다고 밝혔으나, 구체적으로 우편을 통한 배송이 각 수령자 가장에 언제 이뤄질 지는 정확하게 예측하기 힘들다.

작년에 세금보고를 하지 않았다. 그래도 현금을 받을 수 있나

▲그렇다. 작년에 2019년도 세금보고를 하지 않았거나, 개인 정보를 IRS에 제출하지 않은 사람들은 올해 세금보고(2020년도 분)시 ‘리커버리 리베이트 크레딧(Recovery Rebate Credit)’을 신청하면 된다.

-1차 부양 현금을 받았는데 그 이후 은행 계좌가 바뀌었다. 어떻게 해야 되나

▲IRS는 지난해 1차 현금 지급 때 사용된 은행 계좌로 자동적으로 보내게 된다. 따라서 기존의 은행 계좌가 폐쇄됐거나 바뀐 경우, 또는 어떤 이유로든 이번에 지급되는 현금을 받지 못하는 사람은 올해 2020년도분 세금보고를 할 때 클레임을 해야 한다.

쇼셜서비스 또는 위의 칼럼에 대해 궁금한 것 등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궁금한 점 문의는, 카톡에서 ‘시니어월드’를 검색후 친구를 맺고, ‘하이’라고 인사말을 남기신 후 질문하세요.

또는 아래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립니다.

Leave a Reply

Scroll to Top